★인터뷰이를☆모십니다★

Q. 뭘 인터뷰 하나요?

A. 당신의 알바 경험담을 인터뷰합니다.

Q. 아무 알바나 되나요?

A. 죄송하지만 아닙니다. ‘특이한 알바’가 테마였던 시즌 1과 달리, 시즌 2의 테마는 프랜차이즈 알바 대전”입니다.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CGV vs 메가박스 등등…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좀 이름 있는(?)’ 프랜차이즈에서 적어도 세 달 이상 알바를 하셨던 분들을 모십니다.

Q. 그런데 말씀하시는 ‘프랜차이즈’가 뭐예요?

A. 식당, 카페, 영화관, 편의점 등등 같은 가게가 다른 지역에 여러 개 분점을 내는 형식의 업종들이라고 (저는) 정의하고 있습니다.

naealba

그렇답니다(…) 출처 : 법제처, 찾기 쉬운 생활법률정보 http://oneclick.law.go.kr/CSP/CsmMain.laf?csmSeq=647

Q. 그렇다 하더라도, ‘좀 알려진’의 기준이 뭐예요? 전국 매장 수 몇 개 이상 같은 건가요?

A. …미디어 매체에 광고를 할 수 있는 정도의 규모?

Q. 제대로 생각 안 해봤죠?

A. 아니, 그게, 당신도 알고 나도 알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통상적으로 동의할 그 어딘가의 기준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솔직히 다들 감 오지 않아요?

naealba2

이 글의 읽는 사람들의 현재 심경.noanswer

Q. 다른 고려해야 할 조건은 있나요?

A. 서울/경기에서 오프라인 인터뷰를 하실 수 있는 분을 모십니다.(필수) 가능하다면 최근 세 달 이내에 일하셨던 분이면 좋겠습니다.(선택)

Q. 혹시 우대 조건은 있나요.

A. 썰이 많은 분, 최대한 주옥같은 환경에서 일하셨던 분을 환영합니다.

 

Q. 인터뷰는 언제 하게 되나요?

A. 평일 저녁을 선호하긴 하지만, 최우선적으로 인터뷰를 하시는 분들의 스케쥴에 맞출 예정입니다. 사실 수강신청이 아직 끝나지 않아서… 교수님…! 졸업이 하고 싶어요…!

Q. 인터뷰는 보통 얼마 걸려요?

A. 시즌 1때는 보통 한 분당 1~2시간 정도가 걸렸습니다. 특히 이번엔 vs 형식이라서 두세 명을 함께 인터뷰하면 조금 더 걸리지 않을까요? (함께 인터뷰할지, 따로 인터뷰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Q. 지금 처음 보는 사람과 vs를 하란 얘기인가요?

A. 소개팅이라고 생각하시면 좀 나아지지 않을까요?

Q. 이 시리즈, 앞으로 괜찮은 거 맞죠?

A. 그럼요! 저는 여러분을 믿습니다!

Q. 너는 못 믿는 건가요.

A. 자 그럼,

mystery@misfits.kr로 성함/알바했던 업종, 매장과 기간/기타 사항/몰래님 사랑해요♡ 를 쓴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려요!!